본문 바로가기
국제

어떻게 과학이 코비드 '기적' 약물을 만들었는가?

by Variety-EDM 2021. 10. 7.
728x90

이베르멕틴은 코비드 "기적의" 약으로 불리며 백신 반대자들에 의해 챔피언이 되었고, 일부 국가의 보건 당국으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그러나 BBC는 이 약의 발기인들에 의존하는 많은 주요 연구들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는 것을 밝혀낼 수 있었다고 한다. 몇 년 동안 아이버멕틴은 인간과 동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항기 생성 약이었다.

 

그러나 전염병 동안 일부 지지자들로부터 코비드와 싸우고 죽음을 막기 위해 이 약을 다른 것에 사용했다는 소동이 있어왔다. 미국, 영국, EU의 보건 당국은 코비드에 대항해 이 약을 사용했다는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들 중 많은 반백 신 운동가들인 수천 명의 지지자들은 계속해서 코비드의 사용을 위한 활발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소셜 미디어 그룹의 회원들은 심지어 동물들에게 사용되는 버전을 옹호하면서 그 약물을 손에 넣기 위한 조언을 교환한다. 연구에 대한 믿음의 강도에 바탕을 둔 아이버멕틴 주변의 과대광고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을 그것을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마약 운동가들은 여러 과학 연구를 지적하고 있으며 종종 이 증거가 무시되거나 은폐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독립된 과학자 집단의 검토는 그 연구 기관에 심각한 의문을 던졌다. BBC는 코비드에 사용된 약물의 26개 주요 재판 중 3분의 1 이상이 심각한 오류나 잠재적 사기 징후를 가지고 있다고 밝혀낼 수 있다. 나머지는 아이버멕틴의 효능에 대한 설득력 있는 증거를 보여주지 않는다. 이 연구를 연구하는 단체 중 하나인 카일 쉘드릭 박사는 "이버멕틴이 명백한 조작 흔적이나 오류가 없는 코비드 사망을 막아서 연구를 무효화한다"라고 주장하는 "단 한 번의 임상실험"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주요 문제:

  • 동일한 환자 데이터가 서로 다른 사람에 대해 여러 번 사용됨
  • 테스트 그룹에 대한 환자 선택이 무작위가 아니라는 증거
  • 자연 발생 가능성이 낮은 숫자
  • 백분율이 잘못 계산됨
  • 연구 결과를 모르는 지역 보건 기관

 

이 그룹의 과학자들은 각각 기디언 마이어로위츠-카츠 박사, 제임스 헤더스 박사, 닉 브라운 박사, 쉘드릭 박사 등 기피과학을 폭로한 전력이 있다. 그들은 대유행 기간 동안 비공식적이고 자발적인 방식으로 원격으로 협력해왔다. 그들은 의대생 잭 로렌스가 이집트에서 온 영향력 있는 연구와 관련된 문제를 발견한 후 이버머틴 연구를 더 깊이 들여다보는 모임을 결성했다. 다른 쟁점들 중에서도 재판이 시작되기 전에 사망한 것으로 밝혀진 환자들이 포함돼 있었다. 그것은 이제 그것을 출판한 저널에 의해 철회되었다.

 

독립 과학자 그룹은 이론적으로 이베르멕틴과이베르멕틴과 코비드에 대한 사실상 모든 무작위 통제 시험(RCT)을 검토했다. 여기에는 이베르멕틴과 코비드의 발기인들에 의해 정기적으로 인용되는 모든 주요 연구가 포함된다. RCTs는 시험 중인 약이나 위약 중 하나를 받기 위해 무작위로 선택된 사람들을 포함한다. 즉, 활성 성질이 없는 더미 약이다.

 

그 팀은 또한 6개의 특히 영향력 있는 관찰 실험을 조사했다. 이런 유형의 재판은 어쨌든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기 때문에 치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유형에 의해 편향될 수 있다. 조사된 총 26개의 연구 중, 데이터가 위조되었을 수 있다는 증거가 5개에서 있었다. 예를 들어, 그것들은 복사하고 붙여넣은 동일한 환자의 수나 행을 포함하고 있었다.

 

5개의 주요 적색 깃발이 더 있었다. 예를 들어, 숫자가 합산되지 않았거나, 백분율이 잘못 계산되었거나, 지역 보건 기관들이 그들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이런 결점 있는 재판 외에도 자료를 다시 보내지 못한 연구 저자가 14명이나 됐다. 독립된 과학자들은 이것을 사기의 가능한 지표로 표시했다.

 

독립그룹이 조사한 연구논문 견본에도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연구가 일부 포함돼 있다. 그러나 주요 문제들은 모두 아이버멕틴에 대한 큰 주장을 하는 연구에 있었다. 사실, 생명을 구하거나 감염을 막았다는 주장이 클수록 가짜이거나 무효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다는 것을 연구진은 발견했다.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스 대학의 의학박사 겸 연구원인 쉘드릭 박사는 이러한 실험에서 인간의 실수를 배제하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이지만, 적어도 그들 중 일부는 고의로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고 있다. 레바논에서 최근 실시된 한 연구에서는 복제와 붙여 넣기를 반복한 11명의 환자들에 대한 세부 정보가 담긴 것으로 밝혀져 재판의 명백한 환자들 중 많은 수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음을 시사했다. 이 연구의 저자들은 BBC에 "최종 파일에 원본 데이터 세트가 조작되거나, 파괴되거나, 실수로 입력되었다"라고 말했으며, 그들은 그것을 출판한 과학 저널에 철회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란의 또 다른 연구는 Ivermectin이 코비드로부터 사람들이 죽는 것을 막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것을 조사한 과학자들은 문제를 발견했다. 환자의 혈액 속에 철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기록에는 자연스럽게 떠오르지 않을 것 같은 숫자들이 순서대로 들어 있었다.

 

그리고 위약을 투여한 환자들은 임상시험이 시작되기 전에 혈액에 산소가 주어진 아이버멕틴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그들은 이미 더 아프고 통계적으로 더 죽을 가능성이 높았다. 그러나 이러한 패턴은 다양한 측정 범위에서 반복되었다. "나쁜" 치수를 가진 사람들은 위약 그룹에 속했고, 아이버멕틴 그룹에서 "좋은" 치수를 가진 사람들은 위약 그룹에 속했다.

 

Sheldrick 박사는 이 모든 다른 측정치에서 무작위로 이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이란 연구를 이끈 모테자 나이아에 박사는 결과와 방법론을 옹호하고 그에게 지적된 문제들에 동의하지 않았으며, 많은 다른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그러한 무작위화를 보는 것이 "매우 정상적"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레바논과 이란 재판은 과학적인 증거를 검토하는데 있어 국제적인 전문가인 코크란을 위한 논문에서 제외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렇게 형편없는 보고된 연구"였기 때문이다. 이 검토는 코비드에 관한 한 이베르멕틴에 대한 유익성의 증거가 없다고 결론지었다. 지금까지 발표된 아이버멕틴 연구 중 가장 크고 질 좋은 것은 캐나다 맥마스터 대학의 투게더 시험이다. 그것은 코비드에 관한 한 그 약에 대해 아무런 이득도 찾지 못했다.

 

비록 부작용에 대한 보고가 있었지만, 이베르멕틴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약으로 여겨진다. 미국에서 아이버머텍트(IVERMectin) 의심 신고가 많이 늘었지만, 아주 작은 기지에서는 이 같은 사례가 대부분 심각하지 않았다. 환자들은 구토, 설사, 환각, 혼란, 졸림, 떨림을 겪었다.

 

그러나 간접적인 해악은 사람들에게 잘못된 안전의식을 주는 데서 올 수 있는데, 특히 그들이 코비드에 대한 병원 치료를 구하는 대신 이베르멕틴을 선택하거나, 애당초 예방접종을 받는다면 더욱 그렇다. 페루의 공중보건 전문가인 패트리샤 가르시아 박사는 한 단계에서 자신이 병원에서 본 환자 15명 중 14명이 이베르멕틴을 복용하고 있으며 그들이 입원할 무렵에는 "정말, 정말 아픈 상태"라고 추정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대규모 친이 버텍 단체들은 사람들이 동물을 위한 준비를 포함한 그것을 어디서 사야 할 지에 대한 조언을 찾을 수 있는 포럼으로 변했다. 일부 단체들은 정기적으로 이 버머 텍트 은폐에 대한 음모론에 대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으며, 반백 신 감정을 부추기거나 환자가 약을 먹지 않을 경우 퇴원을 권유하기도 한다.

 

온라인 패널에서 어떤 증거가 그녀의 아이버멕틴이 효과가 없다고 설득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녀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를 설득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소." 그녀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증거 기반에 대한 유일한 문제는 그것을 훼손하려는 끈질긴 노력이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에 대한 반대는 원래 백신에 대한 반대가 아니라 백신의 부족이 사람들을 이버멕틴으로 이끌었다.

이 약은 슬로바키아뿐만 아니라 인도, 남아프리카, 페루, 그리고 나머지 라틴 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승인, 추천 또는 처방되었다.

 

페루와 인도의 보건 당국은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아이버멕틴을 추천하는 것을 중단했다. 지난 2월, 이 약을 만드는 회사들 중 하나인 머크는 "코비드-19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없다"라고 말했다. 남아공에서, 약물은 전쟁터가 되었다. 의사들은 증거의 부족을 지적하지만 많은 환자들은 백신 롤아웃이 엉성하고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접근을 원한다. 국내 한 GP는 친척인 등록된 간호사가 자신이 자격이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예약하지 않고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댓글